일상 기록/공연 전시회

진해 군항제 2023 벚꽃축제 일정 가는법 여행코스 정리

by heyhana 2023. 3. 14.

61회 진해 군항제가 3월 24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4월 3일 월요일까지 11일간 진행됩니다. 코로나로 2020년부터 취소되었었으므로 4년 만에 열리는 벚꽃축제입니다. 벚꽃이 만개하는 3월 말 행사가 시작되며 축제기간 동안 시티투어버스와 무료셔틀버스 운행을 합니다.

제61회 진해 군항제 벚꽃축제 일정(날짜)

2023년 3월 25(토) ~ 4월 3(월)

전야제, 개막식: 3월 24일 (금)

주요 명소 위치

1. 북원 로터리(이충무공 동상)

• 위치: 경남 창원시 진해구 동상동 12

2. 진해루

• 예전에 해군부대가 있던 곳에 산책길이 생기면서 망루(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며 망보는 곳)가 나들이명소로 되었습니다.
  • 위치: 경남 창원시 진해구 진희로 142

벚꽃 투어 포토존

1. 경화

• 새마을사거리와 중앙고삼거리 사이의 651m 길이의 벚꽃거리입니다.
  • CU진해경화점(경남 창원시 진해구 병암북로 4, 경화동) 또는 구위커피(경남 창원시 진해구 조천로 6 1층)를 가면 벚꽃길을 찾을 수 있습니다.
  • 경화역 지도 바로가기

2. 여좌천

• 여좌동에 있는 하천길입니다. 하천을 따라 만개한 벚꽃나무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하천길 중간즈음에 작은 다리가 있는데 김하늘과 김재원이 주연이었던 옛날드라마 로망스를 촬영했던 곳입니다. 그래서 로망스다리라고 부릅니다.
  • 여좌천로망스다리 지도 바로가기

3. 진해내수면환경생태공원

• 여좌천 바로 근처에 있는 공원입니다. 저수지를 둘러싼 아름다운 꽃과 식물, 조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내외국의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곳입니다.
  • 주소: 경남 창원시 여명로71번길 65

하절기 6월~8월 06:00~19:00
동절기 11월~2월 07:00~17:00

4. 장복산

• 해발고도 582.2m의 산입니다. 벚꽃산행을 할 수 있습니다.
  • 장복산의 산허리에 있는 9km길이의 안민고개는 벚꽃이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 등산코스

코스번호 출발지  도착지 코스길이 소요시간
제1코스 안민초등학교

→창원편백치유의숲
2.4km 1시간

5. 제황산공원

• 107m 높이의 나즈막한 제황산 꼭대기에 있습니다. 진해시를 내려다보는 공원에서 벚꽃구경을 할 수 있고 모노레일을 탈 수도 있습니다.